[뉴질랜드이민] 뉴질랜드이민법 변경에 대한 핵심칼럼 1

뉴질랜드이민법 변경에 관한 핵심칼럼을 연재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뉴질랜드이민법 변경에 대한 고찰을 했고,   지금이 1편이 됩니다.

 

지난번 연재에 이어, 뉴질랜드이민법 변경으로 앞으로 뉴질랜드PPRP 프로그램 밖에는 방법이 없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뉴질랜드이민을 하기위해서는 취업도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며, 핵심요소입니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이민이후에 현실적으로 뉴질랜드에서 살아기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보통 뉴질랜드에서 일을 하기위해 취득하는 비자는 취업비자, 오픈워크비자(PGWP), 워킹홀리데이비자, 학생비자 (파트타임가능) 가 있습니다.

 

먼저, 워킹홀리데이비자는 뉴질랜드업체에서 선호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대부분 농장, 한인가게, 육가공 정육점등 에서 일을 하게되며, 정식취업으로 인정을 받지도 못하게 됩니다.

 

두번째로 오픈워크비자(PGWP) 가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정규과정을 학업후 나오는 비자입니다.

정리를 하면,  Level 7 이상을 1년 공부하면 1년의 워크퍼밋이 나오는 과정입니다.

Level 5, 6 는 즉 2년을 공부하면 1년의 워크퍼밋이 나오는 과정입니다.

 

세번째는 가장 좋은 취업비자 가 있습니다.  취업비자는 취업에 제한이 없으며, 영주권 신청하는데도 전혀 제약이 없을뿐 아니라 결정적 도움이 되는 비자입니다.

뉴질랜드 PPRP 프로그램에서 영주권이 보장이될때 진행되는 비자가 취업비자입니다.

 

그럼 뉴질랜드취업을 할때, 필수가 되는 요소가 있는데요.

바로, 학력과 경력입니다.

 

학력과 경력을 고용주한테 표현하는 방법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입니다.  보통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를 하게되며,

이력서 통과시 고용주로 부터 프리인터뷰를 전화나 스카이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후에 직접 면접을 보게되며, 최종적으로 선발이 되면, 약 90일간의 인턴과정을 보낸후 정직원이 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어렵기 때문에, 중도탈락자가 생기게 되며, 피고용주의 상황과 고용주의 상황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진행을

해야 하기에 "취업전문가" "이민전문가"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뉴질랜드PPRP 프로그램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Back to site top